스팀(steampowered.com) 캡차(CAPTCHA) 진짜 스팀 받게 만드네

아들놈이 로블록스, 발로란트, 피파 모두 지겹다고 해서 뭐하고 싶냐고 하니 총 게임 하고 싶다고 해서 서든어택 깔아주려다가 고인물들만 잔뜩 있을 것 같아서 카운터-스트라이크 2를 깔아주려고 아들 컴에 steam을 설치하려고 아들 계정을 만드려는데 와... 캡차에서 막혀서 진행이 안 된다. 언젠가 기억도 안 나지만 내 계정 만들 때도 좀 고생했던 것 같은 기억이 있는데 계속 클릭하고 있다 보니 자괴감 비슷한 감정이 든다. 내가 뭐하고 있는 거지? 분명히 맞게 클릭했는데 죽어도 안 맞는다고 하네.


이거 전에부터 가끔 하면서 궁금했던 게 신호등 선택하라고 하면 신호등만 선택하는 건지 전봇대 기둥까지 선택하는 건지 전봇대의 전선까지 다 선택하는 건지, 오토바이를 선택하라고 하면 오토바이만 선택하는 건지 오토바이 타고 있는 사람까지 선택하는 건지... 진짜 사람 스팀 받게 만든다. 그냥 어차피 전혀 쓰지 않는 내 계정을 아들한테 넘겨주고 혹시 새로 하면 잘 될까 해서 내 계정 새로 만들려다가 캡차 몇 번 실패하고 그냥 관뒀다.

후기:
딸도 따라서 카운터-스크라이크 2 하겠다고 해서 스팀 계정 하나 만들려고 용쓰다가 검색해 보니 모바일에서 하면 잘 된다고 해서 모바일로 하니까 저런 캡차 단계 없이 바로 이메일로 인증 링크 받아서 가입이 잘 된다. PC에서 하지 말고 모바일에서 하면 문제 없이 잘 된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